# Interior/나만의 가전 . 가구

삼성 QLED vs LG OLED

Ds. 2022. 7. 6. 14: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크니룸 DS입니다.

오늘은 삼성 VS LG의 TV를 비교해볼까 합니다^^

요즘 TV는 정말 정말 커졌네요 ㅎㅎ

와~ 해가 거듭할수록 어마무시 해지고 있습니다

참, 어른들 말씀에 벌기는 힘들고 쓰기는 쉽다는 게

ㅠㅠ 이런 걸 보고 생겨나지 않나 싶네요~ㅎㅎ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주도권 다툼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QLEDLG OLED

경쟁 구도가 대단한데요~

 TV의 수요가 커진 만큼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77인치 올레드 TV를 시작으로

83인치, 65인치 갤러리 에디션 제품을

순차 출시한다고 하며,

하반기에는 연내 세계 최대 크기 97인치 올레드 TV도

(3천만 원대)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올레드 TV가 프리미엄 시장의 대세로 자리를

잡아가는 만큼 라인업을 늘리고

주도권을 가져가 보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삼성은 이 가격 부분을 집중 공략해

신제품을 시장에 빠르게 선보일 거라 합니다

여하튼, 정말 이젠 TV 크기에, 또 가격 구성에,

놀라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저희 집은 예전에 구매한 삼성 TV를 이젠 너무

오래 써서요^^;; ㅎㅎㅎㅎ

넷플릭스나 영화를 볼 때 USB나 노트북을

이용해서 보는 번거로움이 있답니다.

이처럼 TV의 활용도가 세상이 변화하고 화질부터

음향, 스마트 기능 등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되고 있구나 느껴집니다

 

하지만 급변하게 변화하는 시장의 우리는...

아무래도 비싼 가격의 전부 따라가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집, 차, 가전제품, 가구」

현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사람들에게는

최신을 따라가기에는 역부족이네요^^

아이고~~~ 넋두리...

엄두는 안 나지만, 다들 열심히 힘내 보자고요~~~

파이팅~~~!!!

제가 두 제품을 가벼운 마음으로 비교를 해봤는데요

첫 번째는, 화질입니다

두모델다 워낙 크기가 있기 때문에

큰 차이를 못 느낄 수 있겠지만

LG는, 명암비가 좋고 색감이 자연스러워

눈의 피로도가 적어 몰입감을 더 줍니다 /

반면에 번인현상이나 빛바램을 단점으로 뽑고 있네요.

삼성은, 밝기가 환하고 시인성이 좋은 장점인 반면에 /

명암이 떨어지고 무게나 크기가 LG보다는

더 나간다는 점을 꼽습니다.

 

두 번째, 가격입니다

화면 크기에 따라 가격차이는 천차만별 이겠지만

65"에서 77인치"로 넘어가면서부터 가격의 갭이

두배 이상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컥~!

삼성이 LG보다는 가격이 더 착하다는 걸

알 수가 있었고요,

 

 

세 번째, 품질입니다

슬림하고 경이로울 디스플레이 품질을 나타내는 LG

번인 현상 無/ 수명이 길고 / AS / 가성비의 삼성

그리고 리모컨의 편리성 차이 또한 꽤 난다고 합니다.

LG는 자체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 커서로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은 점 과

삼성은 리모컨 버튼을 글자를 하나하나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저도 이점은 아이들 유튜브를 켤 때마다 많이

불편하더라고요...

 


나의 결론,

  LG 삼성
화질
가격
품질

TV 시장이 두모델의 라이벌

삼성 QLED / LG OLED

두 녀석의 모델을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LG가 조금 더 끌렸습니다^^

 

할인만 더 들어가 주면 더욱더 픽하는 데는

어렵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 참조
요즘은 벽걸이 설치 시 셋탑박스 숨기기를
활용하여 선매 립까지 깔끔하게 시공하여
설치하시면 좋겠습니다^^

보통 구입하면 설치는 무료라고 하는데요,
기기들과 선들은 따로 안 보이게 하는
작업은 없다고 하니 업체를 알아보셔서
설치해야 거슬림 없이 깔끔한 화면을
볼 수가 있겠습니다.

셋탑박스, 공유기 등 전용 거치대를 활용한
매립시공까지!!!👍

 


 

TV는 거거 익선이라는 말을 이번에 알아보면서

알게 됐는데요, 크면 클수록 좋다!!! 😍/

 

이처럼 앞으로의 우리 집 거실은 영화관처럼 변화하는

TV 시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여러분들도 요목조목 따져보시고 좋은 선택으로

즐겨보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